안동과학대학 "산학연동 POP-Edu 교육인증제 운영"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는 안동과학대학은 5월 3일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산학연동 POP-Edu 교육인증제 운영 프로그램』이 인정받아“2007학년도 학사제도 개선 시범대학”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교육인적자원부의 시범대학 선정에는 전국 20개 전문대학이 신청하여 학사운영 및 평가 전문가, 산업체 인사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구체적 실현 가능성, 직업교육 개선에 대한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안동과학대학을 포함하여 전국 6개 대학이 선정되었습니다.
교육인적자원부의 “학사제도 개선 시범대학 지정”은 전문대학 정원감축, 학과개편 등 구조개혁과 동시에, 학사운영 시스템 개선을 추진하여 교수학습의 질을 제고하고자 2003학년도부터 실시되었습니다.
안동과학대학 학사제도 개선 시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산학연동 POP-Edu 교육인증제 운영”은 대학과 산업체 간의 협약을 통해, 산업체 현장의 실제업무를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교수와 산업체 튜터의 팀티칭을 통해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산업체의 실무 프로세스 이해와 업무추진 능력의 배양을 통해, 대학과 산업체의 인증을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산업체 현장의 실무를 경험하고, 직무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함과 동시에 현장 적응기간 없이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안동과학대학은 이번 시범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2010년까지(3년간) “산학연동 POP-Edu 교육인증제 운영”을 통한 현장 실무형 전문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교육인적자원부 특성화 지원사업 평가 시 3%의 가산점을 받게되어, 대학 특성화 사업 추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