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 임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MOU 체결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2-28 10:50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안동시시설관리공단 업무협약 체결

2025년 3월 국립경국대학교로 새롭게 출범하는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은 지난 26일 안동시 시설관리공단과 재직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안동대, 임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MOU 체결1.jpg

 

국립안동대, 임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MOU 체결2.jpg

 

국립안동대, 임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MOU 체결3.jpg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지역 산업의 디지털화 및 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간의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 및 재직자의 디지털 교육 관련 활동 지원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직무분석, 교육 훈련 수요조사, 훈련 과정 개발 및 운영 등 능력개발 지원 △인력공급을 위한 채용 예정자 교육 훈련 과정 개발․운영 등의 지원 △디지털 및 AI 교육 관련 세미나, 컨퍼런스, 워크숍 등 다양한 이벤트 개최를 통한 디지털 미디어 커뮤니티 형성․확대 등 디지털플랫폼 확산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동시 시설관리공단 이재환 이사장을 비롯해 기관 본부장이 참석했으며,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은 지역 산업의 ICT 및 디지털 전환을 위한 방향성을 설명하고, 안동시 시설관리공단은 우리 지역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관 차원의 구체적인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국립안동대 김현기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장은 “디지털 신기술의 도입과 적용을 통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에 따른 근무 환경을 개선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안동시 시설관리공단을 시작으로 안동시 관내 기관의 올바른 디지털 전환에 대한 선례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은 오는 3월부터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 활용 실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관내 재직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