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마을놀이터에서 아이들의 꿈을 키워요!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5-02-26 13:26
-2025 영양미래교육지구 마을교사 기본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감 김유희)은 2월 26일(수)에 2025 별천지 영양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 운영자 및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기본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2025 영양미래교육지구 마을교사 기본 역량 강화 연수 실시1.jpg

 

2025 영양미래교육지구 마을교사 기본 역량 강화 연수 실시2.jpg

올해 선정된 마을학교는 2024년에 운영하였던 품(品), 핸즈(Hands), 송하 휴(休) 등 3교와 함께 입암면과 석보면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별똥별 마을학교가 추가되었다.

 

□ 이번 연수는 별천지 영양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4교의 마을학교가 3월부터 운영을 시작함에 따라 소속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최종 운영 준비를 위해 실시되었다.

 

□ 이날 연수는 김재식 교육지원과장의 영양미래교육지구와 마을학교 운영의 이해, 마을교사의 자세에 대한 연수를 시작으로, 마을학교 운영 시 주의사항 등 행정사항과 예산 운영 및 회계 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어서 마을학교 운영에 대한 컨설팅 및 마을교사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여 영양미래교육지구 정책 및 마을학교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학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을교사로서의 전문성 향상의 시간을 가졌다.

 

□ 이날 참석한 한 마을교사는 “우리 지역 아이들을 위한 뜻깊은 일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연수를 통해 마을교사의 역할을 이해하고, 앞으로 마을학교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방향을 잡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연수 소감을 전했다.

 

□ 김유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꿈을 키워 줄 마을학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마을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와 컨설팅을 통해 마을학교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