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평생교육원, 주말과정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과제선정
안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교육인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센터가 주관하는 ‘2007주말과정 평생교육 프로그램지원사업’ 공모에 「안동지역 전통문화와 연계한 창의력개발 전문가과정」과제가 선정되었다.
이 지원사업은 주5일제 근무의 시행에 따라 시민들이 주말을 이용하여 자기계발이 용이하도록 수강자를 배려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정신문화의 수도인 안동지역의 정신적, 전통적 이미지를 창의력 창출의 근간으로 삼기 위한 기초교육 프로그램이며 그 결과를 창의력이 요구되는 분야에서 일하는 시민들이 자기계발을 위하여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국립 안동대학교와 국내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관련시설을 시민들과 공유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강의에 참여하는 총 12명의 교수는 창의력이 최우선적으로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현저한 활동을 하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들이다.
강의는 8월 4일 개강부터 12월 8일 종강까지 총6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다른 분야의 담당교수가 이론, 실습, 현장학습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수강자들의 창의력을 자극하게 된다.
안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강의구성이 참신하고 전체강의시간의 70%이상을 출석한 수강자에게는 수강료의 50%를 되돌려 주는 혜택이 있는 매우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