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추진위원회 개최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23일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단체장 및 언론인, 학계 인사들로 구성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추진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번 추진위원회에서는 축제 진행사항을 보고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한국문화관광연구소장인 오순환 교수로부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강의를 통해 객관적이고 새로운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진다.
이번 추진위원회 회의에서는 축제를 70여일 앞둔 시점에서 축제의 준비사항을 지역 각계에 설명하여 진행상황을 알리고, 질의와 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축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특히 지금까지 관람 중심의 축제에서 벗어나 월드 마스크 경연대회, 퍼포먼스, 공연의 참여를 통해 적극적 시민참여를 유도하여 축제의 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함께 춤추고, 함께 노래하며 안동시민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다양한 논의들이 진행될 예정이며 올해 축제의 특이사항들을 공지하여 지역민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또한 2007년 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의 관광업계 참여자를 통해 늘어나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써 전년도 축제 방문객 100만명 유치에 버금가는 관광객 유치에 관한 계획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세계의 탈과 문화 기획전’, ‘축제장 내 세계 탈조형물 미술품 설치’ 등 국제적 탈문화의 중심 이벤트를 적극 홍보하여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이번 추진위원회를 통해 안동시민과 함께 탈과 관련된 문화 만들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이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탈과 관련된 새로운 축제의 판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공연보다는 난장을 통해 즐기는 축제를 만들고 체험중심의 축제판을 통해 추억에 남는 축제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