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산불피해에 따른 긴급 모금 시행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3-28 11:38
안동시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 시행

안동시는 3월 28일(금)부터 안동시 고향사랑기부금 ‘경북 안동 산불 긴급 모금’을 시행한다.

0328 안동시, 산불피해에 따른 긴급 모금 시행.jpg

지난 22일 의성군에서 시작된 산불이 안동시 남쪽 전역으로 확산되며 피해 규모와 이재민 수가 급속도로 증가했다. 24일 안동으로 비화한 산불은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됐고, 그로 인해 많은 지역이 마을 전체가 소실돼 복구가 어려운 상태다. 더불어 도시 전체가 화재 연기와 냄새로 덮여 일상생활이 힘든 상황이다.

 

이에 안동시는 지방재정확충을 위해 마련된 안동시 고향사랑기부제의 지정기부 사업으로 ‘경북 안동 산불 긴급 모금’ 사업을 선정해 이재민과 피해 복구 지원 등을 위한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안동시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는 사안의 긴급성과 심각성을 고려, 즉각적으로 지정기부 사업 선정에 동의해 모금을 시작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모금 참여는 고향사랑 e음 누리집의 ‘경북 안동 산불 긴급 모금’ (https://ilovegohyang.go.kr/designated-donation/details.html?prjId=2085)에서 즉시 가능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화재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주민들이 다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많은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안동 사랑을 실천해주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