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 K-하이테크플랫폼 ‘안동시 중소기업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워크숍’개최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은 지난 3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2024년 안동시 중소기업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워크숍’을 개최했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 이번 워크숍은 안동시청 경제산업국 송인광 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천승만 센터장 ‘초거대 AI기술 동향 및 응용 사례’, 경북테크노파크 황윤권 센터장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지원정책 및 방안’, ETRI 문애경 박사 ‘안동시 중소기업 인공지능 기술 적용 사례’에 대한 강연을 했다.
2부에는 산업 간 협업을 촉진하는 AI 도입의 필요성과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및 AI 기술 지원 방안, 인력양성 방안과 청년의 기회 창출에 관한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에는 김현기 K-하이테크사업단장의 사회로 심재창 국립안동대 교수, 김용군 경북SW산업협회 부회장, 이성대 경북ICT클라우드협회 부회장, 윤성욱 경북연구원 박사, 김준영 중소기업청년융합회 이사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석했으며 안동시의회 이재갑 의원의 축사를 마지막으로 워크숍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국립안동대학교 김현기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장은 “안동시 중소기업과 미래 인재의 양성이 디지털 전환에 선제대응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인뿐 아니라 다양한 기관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국립안동대 K-하이테크플랫폼은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등 첨단·신기술 훈련을 다양하게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