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은빛은어 뛰어노는 봉화에서!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7-19 09:22
은어와 함께! 신나는 추억 만드세요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아름다운 봉화에서 은어를 테마로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제9회 봉화은어축제를 개최한다.

금년 은어축제는 “오세요! 자연이 살아 숨쉬는 봉화로!”라는 주제로 8일간 개최되며, 은어잡이, 야간고기잡이, 뗏목ㆍ수상자전거체험 등 시원한 물놀이와 숯불에 구워 맛볼 수 있는 은어구이 등 한여름 무더위를 싹 잊게 할 체험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은어축제 하이라이트인 은어잡이체험은 오전 11시와 오후 2시 30분 매일 2회 운영되며 주말 관광객을 위해 토요일 오후 5시에 1회 더 운영된다. 특히, 토요일 밤 내성천의 아름다운 조명 아래 야간고기잡이체험은 가족과 연인들에게 소중한 추억거리를 만들어 줄 것이다.

이외에도 참가자를 위한 깜짝이벤트로 수중달리기, 퀴즈왕대회, 경품권 추첨을 통하여 청정 농?특산물을 선물로 가져갈 수 있어  보는 즐거움과 함께 한층 축제의 묘미를 더한다.

학생들의 여름방학과 맞물려 열목어, 산천어, 쉬리 등 민물고기전시와 은어의 생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은어생태체험관, 한국조폐공사의 화폐박물관, 봉화관광사진, 은어페인팅, 도자기, 한지공예체험, 탁본ㆍ김생글씨체험 등 학습의 장과 지역 경기활성화를 위한 청정 농?특산물과 토속음식 전시판매장, 관광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은어먹거리골목이 운영된다.

다양한 참여프로그램과 함께 축제의 열기를 더할 문화행사로 시낭송회, 청소년어울마당, 뮤지컬공연에 이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은어가요제는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것이다.

더불어 봉화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문화유적을 무료로 탐방할 수 있는 버스투어와 이색 사찰체험, 정겨운 농촌체험 등 아름답고 넉넉한 인심을 담아 가실 수 있을 것이다.

봉화은어축제는 올해 9회째를 맞아 8일간으로 연장 운영하며 더욱 알차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정자연과 우수한 문화  유적지를 연계한 전국 최고의 관광축제로 도약을 기대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