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복달임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24-07-15 08:54
맛있는 삼계탕 드시고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세요
안동시 풍산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미화)는 12일 회원 30여 명과 함께 다가오는 초복을 맞이해 관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탕 나눔 복달임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직접 떠온 약수와 이른 아침부터 준비한 각종 재료로 삼계탕 120인분을 준비해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연일 계속된 집중호우로 인해 지친 분들을 찾아뵙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풍산읍새마을부녀회는 매년 헌옷 모으기, 폐농약병 모으기 등의 사업으로 재원을 마련해 저소득층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하고 있으며, 올해는 낙동강 자전거길과 하리리 다목적광장을 따라 해바라기단지를 조성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했다.
이미화 풍산읍새마을부녀회장은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심신이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을 바라는 마음으로 삼계탕을 준비했는데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풍산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최봉섭 풍산읍장은 “집중호우로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나눔을 실천해주신 새마을부녀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라며“관내 어르신이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스레 준비한 삼계탕을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