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무용경연대회 개최
국립 안동대학교 주최,
제6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무용경연대회 개최(29일)
전국 초.중.고등학생 무용경연대회가 오는 4월 29일(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안동대 솔뫼문화관에서 개최된다.
국립 안동대학교가 주최하고 CJ케이블넷 영남방송이 후원하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무용경연대회는 무용전공 학생들에게 창작 발표를 통한 실제 무대 경험을 제공하여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 문화예술 분야의 성숙된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며 매년 발전을 거듭해 왔다.
올해로 6회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총 150여 개팀(개인.단체) 300여명이 참가 신청하여 열띤 경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경연분야는 한국전통무용, 한국창작무용, 현대무용, 현대무용 규정(물방울), 현대무용 창작, 발레, 클래식 발레, 창작 발레 ,생활무용Ⅰ(에어로빅, 재즈, 힙합, B-boy), 생활무용Ⅱ(댄스스포츠, 밸리댄스)이며, 각 부문별 초ㆍ중ㆍ고등부 종료 후 다음 부문을 경연하게 된다.
한편, 안동대는 “이번 대회를 통해 문화적 기반이 취약한 안동에 문화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함으로서 지역 문화예술 분야의 성숙된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는 종합대학으로서의 위상 확립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
※ 상세한 문의는 체육학과 사무실(☎ 054-820-5570) 또는 정숙희 교수연구실(☎ 054-820-5578)로 하시기 바랍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