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지사배 안동 하회탈 e스포츠 한마당 참가접수
안동시 e스포츠 추진위원회(위원장 :권영세)는 오는 9월 26일(일)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경상북도지사배 안동 하회탈 e스포츠 한마당(이하 행사)’의 대회 참가접수를 2010년 7월26일~8월26일에 걸쳐 전국아마추어e-스포츠대회(이하 KeG)홈페이지(http://www.e-games.or.kr/)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은 경상북도 지역에 연고(주소, 학교재학)를 둔 아마추어 일반인 및 학생(초·중·고·대학생)으로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게임종목은 서든어택·스페셜포스, 슬러거, 피파온라인, 카트라이더로서, 이번대회의 번외 경기인 CJ넷마블 온라인 장기대회도 함께 치러진다.
이번 대회를 통해 종목별 1~3등팀(명) 수상자에게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구미 디지털전자산업관에서 개최되는 ‘전국 본선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부여한다.
안동시e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KeG 경북 대표를 선발하는 e스포츠 대회와 7개(초ㆍ중ㆍ고ㆍ대학생,40대ㆍ50대ㆍ60대이상) 부분에서 치러지는 전국 컴퓨터 민속장기대회, 가족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지며 9월 26일에 치러지는 개막식에 인기가수 축하공연도 함께 열리게 되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되니 안동 시민은 물론 경상북도민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져 더욱더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2008년에 시작하여 올해 3번째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모든 안동시민과 경상북도민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로, 안동 전통문화와 새로운 e스포츠 문화가 서로 잘 조화되는 행사로, 더 나아가 신ㆍ구세대간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행사를 만들고 싶다는 안동 회회탈 e스포 한마당이 과연 얼마만큼 목표에 도달하는지 확인 해 보는 것 또한 e스포츠계의 또 다른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