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지식재산센터, ‘방과후N발명교실’ 실시
안동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에서는 안동시 지식재산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안동시와 공동으로 안동지역 초등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발명체험 프로그램인 ‘방과 후N 발명교실’을 안동지역 초등학교 4, 5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7월 19일(월) 9시부터 안동영호초등학교 발명교실에서 개최했다.
‘방과후N발명교실’은 7월 19일에서 23일까지 5일간 발명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통한 교육과 1회의 발명기관 견학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제1기 개최를 시작으로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동일한 프로그램구성으로 2기를 개최할 예정이며, 한 기당 25명의 학생들로 구성하여 실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번 ‘방과후N발명교실’은 기존의 일회성에 그치는 발명교육에서 벗어나 여름방학기간을 활용하여 발명의 이해에서부터 사고, 기술, 창의력 등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발명체험과 발명투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참여하는 안동지역 초등학생들에게 발명에 대한 호기심유발을 통한 발명마인드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전망했다.
안동지식재산센터는 이외에도 안동시 지식재산도시사업으로 안동시와 공동으로 안동시민누구나 발명과 지식재산에 대해 체험 및 학습할 수 있는 ‘탈출! 걸어서 발명 속으로’ 사업을 10월경 실시할 예정이며,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지식재산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지식재산에 대한 학습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859-3090)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