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친환경, 종합적 방역활동 펼치다

person 문경시보건소
schedule 송고 : 2010-07-07 10:11
하절기 모기. 파리 등 전염성 매개질환 예방을 위하여

문경시보건소는 하절기 모기. 파리 등 전염성 매개질환 예방을 위하여 방역방법, 장비 등을 대폭 개선한 친환경적이며 선진화된 종합적인 방역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개선된 방역소독은 과거 연막(기름+약품)소독과는 달리 친환경적이며, 효율성이 뛰어난 연무(물+약품)소독 방식과 장비로서 방역취약지 등을 중점으로 관내 구역별, 리. 동별 주 2회이상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정화조. 하수구 등에 모기 등 위생해충을 원천적으로 감소시키는 유충구제를 병행하는 종합적인 방제를 함으로써 방역이 한층 더 강화 되었고 시민의 건강과 생활환경도 향상되리라 기대된다.

방역소독을 개선한 연무소독은 연막소독처럼 겉으로 드러나 보이지는 않으나 효과는 뛰어나며, 연막소독은 겉으로는 드러나 보이나 환경(대기)오염, 교통장해, 효율의 저하 등으로 현재 거의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실시하지 않고 있으며, 이러한 점을 개선한 소독방법이 연무소독이오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모기. 파리 등 위생해충 구제는 무엇보다도 발생원 제거가 중요하다며 내집, 주변음식물. 생활쓰레기 분리수거하여 제때처리, 풀(정원), 숲(나무), 웅덩이 , 하수구, 화장실, 정화조, 화분, 빈 깡통 등을 청결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