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의성군의회 개원식 개최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10-07-06 09:58
의성군의회는 5일 제6대 의성군의회 첫 개원을 위한 제15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제6대 전반기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단을 선출했는데 전반기 군의장에는 우종우 의원(의성 라선거구 안계면, 구천면, 비안면)을 부의장에는 강신덕 의원(의성 가선거구 의성읍, 단촌면, 점곡면, 옥산면)을 선출했다.
상임위원회의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정도진 의원(의성 마선거구 단밀면, 단북면, 다인면) 총무위원장에는 김동준 의원(의성 다선거구 봉양면, 안평면, 신평면, 안사면) 산업건설위원장에는 배광우 의원(의성 가선거구 의성읍, 단촌면, 점곡면, 옥산면)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의장단 선출에는 13명의 의성군의원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우종우 의원이 8표 최영재 의원이 5표를 얻어 우종우 의원이 3표차로 의장에 당선됐으며, 부의장 선출에는 강신덕 의원이 8표 임미애 의원이 5표를 얻어 강신덕 의원이 3표차로 부의장에 당선됐다.
제6대 의성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우종우 의장은 “열린의정실현과 지역통합 및 집행부와의 건강한 긴장관계를 유지해 군민 속에 숨쉬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새로 구성된 의성군의회는 이날 오후 3시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제6대 의원활동을 공식적으로 시작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