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임신육아교실 운영
person 영양군보건소
schedule 송고 : 2010-06-17 10:27
건강한 출산과 저출산극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확보
영양군보건소(소장 은종영)에서는 2010년6월18일(금)13:00~17:00까지 종합복지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임산부 및 신혼부부 50명을 대상으로「행복나눔」임신육아 교실을 운영한다.
임신육아교실은 안동의료원「찾아가는 산부인과」주최로 남양유업과 에이팜사의 후원으로 실시하며, 대상은 출산환경이 열악한 관내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신혼부부에게 건강한 임신과 행복한 출산을 도모하고자 체계적인 교육의 장을 마련하여 수준 높은 정보 지식습득과 소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건강한 출산과 저출산극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확보를 위함이다.
교육내용으로는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포토이벤트, 도자기피부를 위한 튼살맛사지, 펠트로 만드는 아기 장난감 만들기, 태아가 건강해지는 웃음태교교실 등 테마별 행복교실 운영으로 새로운 생명의 탄생은 신비하고 소중함을 깨닫고 임신동안의 태아발달과 엄마의 신체적, 심리적 변화를 습득시켜 건강한 자녀출산 및 양육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그 외에도 영양군보건소에서는 매월「찾아가는 산부인과」운영과 모유수유교실운영, 저소득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개선을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등 임산부ㆍ영유아 건강관리와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한 기회제공으로 엄마와 아기를 위한 체계적인 영양관리로 모성과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