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서원! 유럽에 터 잡는다~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0-06-10 09:34
선비정신의 세계화에도 상당한 기여할 전망
한국정신문화의 구심체로써 그 역할을 다 하고 있는 도산서원이 한국의 주요 명승고적으로 유럽에 소개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전통과 현대’ 라는 주제로 프랑스의 관광전문지 르 꼬띠디앵 리 뜨리슴(Le Quotidien du Tourism)과 인터넷포털매체인 이지보이지(Easyvoyagc)를 초청하여 오는 6월 10일(목) 도산서원을 촬영ㆍ취재, 유럽인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하기로 하였다. 
Le Quotidien du Tourism는 주 2회 발행하여 프랑스 전역에 배부 되는 프랑스의 주요 관광전문지이며 별도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금번 취재 분에 대해 6월 말경에 기사화할 예정이다.
Easyvoyagc는 프랑스, 영국, 스페인, 이태리, 독일 등 5개 국어로 서비스하는 인터넷관광매체로 월 단위 400여만 명이 방문하는 업체로 한국특집으로 구성하여 소개한다. 9월에 사이트에 게재 되면 향후 지속적으로 유럽 각국에 도산서원을 비롯한 한국관광전반을 홍보하게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현지 관광전문매체를 활용하여 도산서원을 비롯한 한국관광전반을 지속적으로 관광시장에 노출시키면서 한국관광 상품에 대한 출시여건을 조성한다는 계획이여서 많은 유럽 관광객이 우리 지역으로 유입은 물론 한국의 전통정신문화를 대표하는 선비정신의 세계화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