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관광 사진공모전 개최
아름답고 풍요로운 義와 禮의 고장 의성! 의성지역의 살아 숨쉬는 산과 자연, 농업경관, 관광명소, 유무형문화재, 생활상을 담은 『2007 의성관광 전국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의성관광 사진공모전은 의성군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안동지부가 주관하며 한국사진작가협회와 의성문화원이 후원하는 것으로 전국 단위 공모전이다.
공모기간은 8월 20일부터 시작하여 9월5일까지 17일간이며, 공모분야는 의성의 관광지, 자연 및 유무형문화재를 소재로 하는 작품전이다.
금성산-비봉산, 수정사, 산운마을, 가음저수지, 빙계계곡, 고운사, 의성사촌리의가로숲, 사촌마을, 금봉자연휴양림, 청화산, 조성지, 낙정나루터, 관수루, 다인비봉산, 대곡사 등 자연경관 작품과 사곡, 금성지역의 마늘경작 경관, 점곡, 옥산, 춘산면지역의 사과생산 경관, 작약꽃, 약개나리, 산수유 등 농업경관 작품과 더불어 지역 내의 고택, 종택, 전통 민속문화를 소재로 한 작품, 군민화합 가을빛고운대축제 행사, 특산품, 토속음식 등 향토작품과 세시풍속, 관혼상제 등 생활풍속을 소재로 하는 작품들로 공모한다.
출품은 슬라이드 필름 또는 디지털 사진을 포함한 1인당 10점 이내이며 11×14인치 규격으로 한국사진작가협회 안동지부(054-841-2213)으로 접수한다.
작품심사는 오는 9월7일 의성체육관에서 심사하며 심사결과 금상1점에 2백만원, 은상2점 각 1백만원, 동상 3점 각50만원, 장려상 5점 각30만원, 입선 80점내외로 선정하며 9월10일 의성군 및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안동지부 홈페이지에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의성관광전국사진전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2006년도 첫해 우수작품들이 행정자치부 주관 전국 살기좋은 마을 콘테스트에“산수유 꽃 피는 마을”로 출품하여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대상을 수상한 사곡면 화전리는 지역관광지로 개발중에 있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금번 사진전 당선작에 대해서는 오는 10월 7일에서 10월11일까지 개최되는 군민화합 가을빛고운 대축제 기간에 특별 전시하며 전국사진 애호가와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