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있는 탈로 넘실대는 탈춤축제!! 탈 교육에 박차~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0-05-18 09:32
지역 내 학교, 탈 상설공방, 읍면동 등에서 탈 만들기 교육 진행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지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위상을 정립하고 탈을 만들고 쓰는 즐거움을 지역민과 함께하기 위해 지역 내 학교, 읍면동 등에 탈 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5월4일부터 9월19일까지(매주 화, 목, 토, 일요일 11시~17시)탈 상설공방을 운영하여 개성있는 나만의 탈로 넘실대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탈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3년간 교육한 탈 만들기 강사 10여명을 지역 내 신청학교에 한하여 파견하여 학생별 1점씩의 완성된 탈 만들기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완성된 탈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개최시(9월 24일~10월 3일) 모두 전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 전래동화, 신화, 전설 등 스토리가 있는 탈 만들기를 통해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진행할 전망이다.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전년도에 각 읍면동민들이 모여 그 지역의 전설, 특산물 등 주제가 있는 읍면동 탈을 제작하고 패션쇼를 진행한 바 있어 이를 기본으로 지역성이 담긴 탈 만들기 교육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찾아가는 상설공방’ 시스템을 통해 5명 이상이 신청(054-840-6398 담당자:김주호)할 경우 탈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탈 만들기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제작된 탈은 축제 시 누구나 전시할 수 있다. 개성있고 이야기가 있는 탈로 넘실대는 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올해 축제에서는 나만의 탈을 전시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