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회 요양보호사 1급과정
person 문경시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10-03-22 14:58
이론ㆍ실기교육 수료식 개최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충근)는 3. 22일 오후 5시 문경대학에서 생활개선회 요양보호사 1급과정 이론ㆍ실기교육 수료식을 신현국 시장, 신영국 총장을 비롯한 내빈과 교육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이론 80시간, 실기 80시간, 현장실습 80시간, 총 240시간을 이수해야하기 때문에 이론ㆍ실기교육을 모두 마친 교육생들은 10명씩 조를 짜서 앞으로 문경어르신마을, 인효마을, 문경노인복지센터에서 10일간 현장실습교육까지 이수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이론ㆍ실기교육을 담당한 문경대학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생활개선회원들이 모두 적극적이고 열성적으로 교육에 임해 교육 열기가 매우 뜨겁고, 교육 분위기가 정말 좋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숙하 생활개선회장은 “처음 시작할 때는 하루 8시간씩 거의 한달을 어떻게 교육을 받을까 걱정도 했었는데, 교육을 맡은 간호과 및 사회복지과 교수님들이 재미있으면서도 수준 높은 교육을 해 주셔서 모르는 것을 많이 배우게 되었다”며 교수님들께 감사해 했다.
농업기술센터는 “현장 실습교육을 모두 마치고 회원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