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민들의 하나된 모습에 하늘도 감동
점촌1동 동민화합윷놀이추진위원회(회장 김길태)는 2010. 3. 5(금) 점촌1동 주민센터 전정에서 동민과 ,개발자문위원회, 통장자치회ㆍ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ㆍ바르게살기위원회ㆍ여성자원봉사회, 종합자원봉사회, 산악회, 생활개선회, 점촌1동 풍물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동민화합 윷놀이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매년 정월대보름을 전후하여 개최되는 『동민화합 윷놀이 잔치』는 전통 민속놀이 계승과 동민과 기관단체 회원이 하나 되어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한마당이 되고 있다.
동민화합 윷놀이가 열린 이날은 보슬보슬 내리던 비도 동민들의 불같은 열정과 하나 된 모습에 울고 가 버렸다.
이날 점촌1동 화합윷놀이추진위원장(김길태)은 “경제가 어렵고 힘든 가운데에도 많이 참석하여 주셔서 고맙다”는 말과 함께 “오늘만큼은 모든 시름 잊어버리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잔치한마당에 참여해 달라”는 말을 전했다.
그리고 점촌1동장(신동칠)은 “오늘 행사로 비축된 화합된 힘이 점촌1동의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이 행사가 더욱 더 알차고 성대한 행사로 발전되어 동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을 전했다. 또한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 경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화목과 건강이 함께하기를 기원 드린다”는 인사를 끝으로 전달하였다.
또한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에서는 추운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회원 전원(40명)이 참석하여 따뜻한 국밥과 함께 푸짐한 음식을 준비하여 행사장을 찾은 동민들이 마음껏 먹고 즐기도록 하는데 앞장섰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