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개소식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10-02-25 09:43
다양한 적응 프로그램 운영 통해 지역사회정착 및 적응력 키워

봉화군에서는 결혼이민여성 및 자녀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가족 구성원을 위한 한국사회 조기 적응과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지원하고자 금년에 설치된 『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5일 오전 10시에 봉화읍 내성리 285번지(옛날 군수관사)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봉화군에는 현재 143세대 다문화가족이 거주하고 있으며 『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개소되면 센터 교육장 1개소 및 결혼이민여성 우리말 공부방 교육장 2개소(봉화, 춘양)에서 원활한 언어 소통을 위한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이해, 가족간 갈등 해소 등 다양한 적응 프로그램 운영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다문화가족을 중심으로 연중 운영되는 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가족 및 다문화사회 이해교육, 취.창업지원, 자조모임, 상담 등을 실시하고, 결혼이민여성 우리말 공부방에서는 한국어, 요리, 미술치료, 사회극, 가족과 성, 고충상담, 컴퓨터, 취미교실, 가족교육, 역사.문화체험. 가족동반교육 등을 실시하여 다문화교육 이해에 적극 도움을 줄 것이다.

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양한 적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지역사회정착 및 적응력을 키워 결혼이민여성이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군민과 함께 살아 갈 수 있도록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면밀히 파악해서 해결할 수 있도록 관심과 많은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