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여성복지회관, 상반기 교육생 인터넷 선착순 모집
안동시 여성복지회관에서는 2010년 상반기 여성교육에 참여할 기술교육 및 취미ㆍ교양교육 수강생을 모집 한다.
모집요강과 신청방법은 안동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여성복지회관을 통해서 배부하고 있으며, 신청 접수는 인터넷 접수를 하고 있으며 회관 방문 시 접수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모집은 2월 18일부터 19일까지 기술교육에 신청하는 기초수급자, 국가유공자 가족 및 저소득 모자가정, 사회복지시설 입소자가 해당되며 방문 접수를 받는다. 일반 모집은 2월 23일부터 2월 26일까지 과목별로 정해진 날짜에 인터넷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상반기교육은 3월 11일부터 7월 9일까지 4개월 과정으로 실시하게 되는 데 기술교육은 양재, 홈패션,생활한복, 천연염색, 전통침선, 한식·양식조리사반, 제과.제빵기능사반, 퀼트, 포토샵, 컴퓨터활용능력 등 18개반 385명, 취미ㆍ교양교육은 전통요리, 영어회화, 기공체조, 컴퓨터기초, 에어로빅, 요가,다도 예절, 민화, 한글 교실 등 9과목 250명을 교육하게 된다.
교육기간동안 교육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만 24개월 이상 취학 전의 교육생 자녀를 돌봐주는 일시아동보호실을 운영 하는데, 일시아동보호실은 여성회관의 탁아지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으로 운영하게 된다.
여성복지회관은 여성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계발하는 다양한 사회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우리시 여성의 사회진출을 돕는 버팀목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