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역 브랜드 관리 및 경쟁력 제고 방안”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0-02-17 09:05
안동시 브랜드 관리 전략에 관한 특강

안동시(시장 김휘동)는 지식재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저변확대를 위한 『안동시 지식재산 아카데미』 제1기 마지막 강좌(11강)를 2010년 2월 17일 오후 3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상공회의소 안동지식재산센터(회장 남재일) 주관으로 실시하였다.

오늘 아카데미의 강의를 맡은 백상민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경영센터장은 전국 40여개 지역 자치단체의 지역활성화 전략 컨설팅을 수행하는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로서, 주로 농산물과 도시브랜드 통합 및 지역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지역 브랜드 관리 전략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지역 실정에 맞는 강의를 하였으며, 특히 안동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식재산도시 조성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안동시는 지역의 안동산약(마), 안동한우, 안동사과 등 지리적 표시제 단체표장 등록한 농축산물을 비롯한 안동간고등어, 안동참마돼지, 안동고추, 하회탈, 안동소주, 안동쌀 등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해서 브랜드 경쟁력을 계속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안동시에서는 오늘 종료한 지식재산 아카데미 열한번의 강좌를 통하여 지역민들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 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고 자평하며 2010년에도 지식재산 아카데미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