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장날 마케팅투어 진짜 떳네!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8-21 18:16
의성군은 8월 22일 의성장날을 맞아 경상북도 마케팅투어팀 회원 90명을 초청하여 의성재래시장 투어를 했다.
“2007 경북방문의 해”홍보의 일환으로 방문하는 이번 마케팅 투어는 의성마늘, 고추가 가장 많이 출하되는 시기에 맞춰 마케팅투어를 추진함으로써 투어에 참여하는 도시민은 마늘주산지 재래시장에서 우수한 「의성마늘」과 『고추』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마케팅투어에서는 지역내 관광지와 지역특산품 생산업체 견학도 병행하는데 삼한시대의 부족 국가였던「조문국사적지」와 조계종 16교구의 본사인「고운사」, 산운전통마을, 생태공원, 사과와 석류로 와인을 만들어 최근 체험투어로 각광받고 있는「(주)한국애플리즈」, 의성지역의 농가와 계약재배로 믿을 수 있는 고춧가루ㆍ참기름 등을 생산하는 업체인 「(주)산내마을」등을 방문하고 직접체험도 했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이를 위해 전용 대형버스 1대와 지역 황토쌀 등 농산품을 방문객들에게 기념으로 전달하고 행선지마다 도농상생의 장이 될 수 있는 농특산품의 직거래와 특색있는 홍보와 체험의 장도 함께 마련하였다.
지난 7월 12일 마케팅 투어를 시작으로 매5일 의성장날마다 투어를 해오고 있는데 벌써 6회째 300여명이 다녀가면서 도시민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어 9월 중순까지 마케팅투어를 계속 할 것이라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