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농업기술센터, 한일 사과재배 기술교류 일본연수!
person 문경시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10-02-04 09:33
日本 이바라기현 구로다 선생 과원 현장 교육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충근)에서는 2월 4일부터 8일까지(5일간) 일본 이바라기현 사과재배 전문가 구로다 야사마사씨 과원을 방문하여 일본 현지연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는 문경사과 1ㆍ2기 CEO 과정생 및 문경사과 재배 농업인을 포함하여 총 38명이 연수를 다녀올 계획이다. 정지전정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기술을 습득하여 문경사과의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 사과발전협의회와 자매결연을 한 구로다 야스마사씨는 이바라기 현에 농장을 직접 경영하고 있는 사과재배 전문가로서 우리지역의 사과재배 문제점을 심층 분석하고 일본의 선진 사과재배 기술을 문경지역 특성에 맞도록 새로운 기술을 교육 해온 장본인으로서 문경 사과재배 농업인들에게 잘 알려진 사과재배 전문가이다.
지난 1월에도 문경을 방문하여 전인식씨 과원 외 20여개 과원에서 정지전정 현장교육을 하여 사과재배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바 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충근)에서는 “2010년도 제1차 한ㆍ일사과 재배 기술교류 연수교육을 통하여 많이 배우고, 현장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하여 문경지역 과수원을 보완하여 최고 품질의 사과를 만들기 위해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