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영, “여성의 창의성과 생활발명”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0-02-03 09:31
한미영 한국여성발명협회장 특강
안동시(시장 김휘동)는 지식재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저변확대를 위한 『안동시 지식재산 아카데미』 아홉번째 강좌를 2010년 2월 3일 오후 3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상공회의소 안동지식재산센터(회장 남재일) 주관으로 실시하였다.
오늘 아카데미의 강의를 맡은 한국여성발명협회 한미영 회장은 CEO이면서 발명가로 '발명'을 통해 여성들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이끌어내고 여성의 경제력과 사회적 지위를 높이며,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다양한 여성발명 진흥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여성들의 생활발명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산업재산권을 획득해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발명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해 여성들을 창의적인 발명 인력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안동시가 특색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식재산도시 조성사업에 지역 여성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촉구하였다.
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 잠재력을 창의성 계발로 이끌어 내 국가산업과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등의 목적으로, 1993년 10월 창립하여 현재 4천 5백여명의 회원을 거느린 우리나라 대표적인 여성경제단체의 하나로 성장하였으며, 여성발명 사업화지원, 여성발명 저변확대 및 여성 발명 인력 양성등 주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