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청년실업해소를 위한『행정인턴』채용!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0-01-25 09:06
지난해 36명 채용에 이어 금년에는 28명 채용
안동시(시장 김휘동)에서는 최근 경제위기 심화로 대졸 미취업자가 증가함에 따라 한시적이나마 일자리를 마련하여 직장생활과 공직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해 36명 채용에 이어 금년에도 28명의 행정인턴을 모집, 채용한다.
응시자격은 주민등록이 안동시로 되어있는 만18세이상, 29세이하인 자로 대학졸업자(전문대 졸 포함)를 대상으로 이달 28일까지 원서 접수하여 서류전형을 통해 선발, 2월부터 약 5개월간『행정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이번 모집인원은 28명이며『행정인턴』으로 선발되면 안동시 본청 및 읍ㆍ면ㆍ동사무소에 배치되어 일반행정 업무지원 인력으로 근무하게 되며 월 70만원(4대보험료 포함)수준의 급여를 받게 된다.
금번 28명의 행정인턴 채용으로 고학력 미취업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하고 공공기관 현장체험 등 단기적이나마 실무경험을 통해 장래 경력형성 및 취업준비 기회를 갖게 되며, 고용창출 효과와 가시적인 성과로 지역경제 재도약의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로 새로운 사회적 일자리 등 지속적인 일자리 발굴로 어려운 취업난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 홈페이지(www.andong.go.kr/열린시정-알림마당-공고/고시/채용)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