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오미자 고부가가치 산업화 청신호

person 문경시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10-01-21 09:36
YD생명과학과 천연물신약 등 공동 연구개발 협약체결

문경시(시장 신현국)와 (주)YD생명과학(대표이사 이진우)이 문경오미자를 이용한 천연물 신약 및 기능성식품 연구개발과 상품화에 상호 협력하고자 1월 20일 서울산업대 내 서울테크노파크의 (주)YD생명과학에서 양자간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하였다.

(주)YD생명과학은 우리나라 천연물 신약 개발 선도 벤처기업으로서, 이미 오미자 추출물을 이용한 관절염 예방과 치료용 천연물신약 개발 관련  특허만 하여도 4건에 이르고, 전문 평가기관으로부터 특허에 대한 기술성과 시장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문경시는 현재 550ha의 재배면적에서 연간 2,500톤의 오미자를 생산하여 전국 생산량의 45%를 차지하는 우리나라 오미자 제1주산지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YD생명과학에서 그 동안 천연물 신약 연구개발에  소요되는 오미자 원료의 표준화를 위한 시료분석을 실시한 결과 국내ㆍ외 산 오미자 중에서 문경산 오미자가 가장 높은 수율을 보여 상호간 업무협약 체결에 있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고 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문경오미자의 소비 촉진과  고부가가치 상품화의 길이 열려 안정적 지역소득 창출이 기대되며, 앞으로 협약기관 상호간 윈-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