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사모 제 2회 카페인의 밤!

person 문사모
schedule 송고 : 2009-12-22 09:23
안동시민회관의 공연안내와 지역의 문화예술정보 알림!

안동의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다가오는 12월 22일(19:00)에 안동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제2회 카페인의 밤을 개최할 예정이다.

포털사이트 카페 안동 시민회관 (http://cafe.daum.net/anart)회원들이 멋진 공연과 재미나는 볼거리를 준비하였다. 이번 행사는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단체로 안동시민회관의 공연안내와 지역의 문화예술정보를 알리고 지역의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만든 카페의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한다.

이번행사는 지난해 개최한 제1회 카페인의 밤에서 보여준 성원에 보답 드리며 카페회원 1800명 가입축하연과 연말을 맞이하여 상견례등 회원들이 마련한 공연과 가족사진 촬영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멀리 대구와 경북북부지역에서도 많은 참여를 한다.

안동시민회관(문사모)카페는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회원으로 구성된 운영진들이 카페운영을 하며 공연내용에 대한 다양한 비교분석과 공연 후기를 남기는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홍보로는 주위 사람들에게 구두홍보 및 회원들이 자기 아파트단지 등 홍보의 최일선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공연장의 안내도우미 또한 자체 카페에서 공지하여 '하우스 어셔(House usher)'를 하는 등 안동의 문화예술을 자발적으로 발전시키며 하나의 공동체가 되어가고 있다.

카페지기인 안동선비는 "수많은 공연장들이 홍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새로운 홍보방법을 물색하던 중 요즘 많은 시민들이 인터넷 동호회카페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착안하여 타 시군에서는 활용하지 않는 인터넷 카페를 만들었다."며  18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어 21세기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이끌어갈 새로운 문화예술의 주역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전통문화를 이제는 안동이 아닌 세계로 도약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 카페처럼 수요자 중심으로 구성 운영되는 단체가 많아야 할 것이다.

문사모 카페는 대구 경북지역의 문화예술에 대한 정보를 가입 회원들에게 메일링 서비스와 SMS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연을 안내하고 있으며, 회원 상호간 필요한 공연정보를 주고받는 등 문화예술 정보공유의 장으로 회원들이 신속하게 공연정보를 얻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공연에는 사투리 경연대회의 수상자와 어린이 국악단 “아띠”그리고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준비 하였으며 당일 현장에서는 많은 경품을 준비하여 참석하신 분들에게 나누어 줄 계획이다. 참석방법은 지역의 문화 예술을 사랑하시는 분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시며 좋은 정보와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모임에 동참하시고 싶으면 카페에 가입을 하면 된다.

특히 2010년 개관되는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의 홍보와 프로그램 준비 상황등 대구 경북의 문화 예술인들이 공연에 대한 정보교류와 송년 한마당 잔치로 화합의 장이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사료 된다.

<행사 문의>

* 다음카페(http://cafe.daum.net/anart)

* 전화 054-840-6557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