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지역발전협의회『하버드식 학습전략』 켄트김 초청 강연회 개최
문경시지역발전협의회는 12월 17일 오후 3시 30분 문경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신현국 문경시장, 고오환 문경시의회의장, 김광식 문경경찰서장, 임창호 교육장과 학교장 및 지역4개고교(점촌고, 문경고, 문창고, 문경여고) 학생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버드식 학습전략」켄트 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문경시지역발전협의회에서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글로벌 시대에 걸 맞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지식정보화 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자 마련하게 되었다.
켄트 김은 강연을 통해 평범한 학생으로 고1때 미국으로 건너가 하버드대에 입학할 수 있었던 공부 노하우와, 미국아이비리그 대학생들의 공부, 그리고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이들의 노력을 들려주며, 학생들에게 한국을 넘어 세계를 준비하도록 하버드식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강연회에 참석한 점촌고 이한별 학생은 “무조건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게 최선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 이런 강의를 통해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문경시지역혁신협의회는 2004년 12월 31일 창립 출범이래 혁신교육, 포럼활동, 분과위원회별 과제 수행, 신활력사업 분야별 컨설팅, 다문화지역혁신 네트워크 구축포럼개최등 정부의 혁신 분권 계획에 따라 지역의 발전을 주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