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체험학교 운영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8-13 09:19
행동하며 배우는 자원봉사학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의 기회와 동기 부여를 위한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13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지역의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한다.

이번『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체험학교』는  그동안 청소년들이 바쁜 학교생활로 사회적 경험의 기회가 부족하고, 봉사활동이 입시 위주의 점수 채우기 식이였던 것을 벗어나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고민하고, 직접 체험하면서 실천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 된다.

첫날인 13일 자원봉사의 기초교육과 “나는 꼭 필요한 사람” 이라는 주제의 인성교육을 시작으로, 14일에는 현장교육을 위한 애명노인  마을에서 지역사회시설 견학과 봉사활동을 체험하고, 16일에는 청소년 장애체험프로그램인 휠체어, 목발 등 보장구를 사용한 직접 체험하며, 장애우들의 사회활동에 대한 애로사항을 체험하고 봉사자로서의 역할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체험학교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예천에서 열리는 곤충바이오엑스포 행사장을 찾아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며, 체험학교 과정을 마치면 수료증과 함께 자원봉사 20시간의 봉사활동확인서도 발급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