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농산물 수출물류기지 준공!!
안동시에서는 국내 지자체 최초로 농산물 수출물류기지를 12월 15일 오전 11시에 풍산읍 유통단지 현장에서 관계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수출 물류기지 준공식을 갖는다.
농산물 수출물류기지는 농산물 수출원가 상승요인인 운반 등 물류비 부담경감과 수출의욕 고취로 지속적인 수출촉진을 위해 수출물류기지를 조성하여 관내 농산물의 수출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수출물량을 한 장소에 수집하여 수출증대에 도모하며, 또한 농산물 수출 확대로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설규모는 1층 구조로 부지 6,578㎡(1,990평), 농산물 수집. 선별작업장1,650㎡(500평), 저온저장고 330㎡(100평), 사무실165㎡(50평) 및 기타 선별기 등의 시설을 갖추었으며, 총 사업비 1,325,000천원에 보조 70%지원하여 오늘 준공하게 되었다.
농산물 수출물류기지가 완공되면 안동지역에서 수출되는 농산물은 물론 아울러 북부지역에서 수출되는 모든 업무를 대행하여 이제까지 대구나 부산에서 하던 업무도 대행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하므로서 안동 주민들의 농산물 수송거리 단축 및 물류비용이 절감이 될 것이며, 농가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시에서는 수출농업만이 우리 농촌의 꿈을 펼쳐 갈 수 있다고 보고 안동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하여 수출업체와 유기적인 지원 체계로 수출 애로 사항을 해결 해 나가며, 어느 시.군보다 많은 물류비를 지급하고 있다. (신선농산물 : 농가 40%, 수출업체 15%)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