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2009아이돌보미 지원사업』우수기관 선정!!
의성군이 보건복지가복부가 주관하는 2009아이돌보미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의성군에 따르면 지난 12월 11일 서울 광운대학교 문화관에서 개최된 「2009 아이돌보미 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의성군 아이돌보미지원사업이 전국 216개 사업시행 기관 중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했다.
이번 평가 결과는 복지부와 중앙센터 주관으로 전국216개 아이돌보미 지원사업 시행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현장, 서면평가, 예산집행률, 우수운영사례적용 등 엄격한 항목을 심사 평가하여 기존/신규 기관별로3개등급(A,B,C)으로 나누어 선정하였고, 평가결과에 따라 최우수기관 2개소, 우수기관 8개소가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 의성군은 경북도 23개사업기관 중 유일하게 A등급(1개소)기관으로 평가를 받아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의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아이돌보미지원사업은 부모의 질병이나 야근등으로 발생하는 긴급하고 일시적인 돌봄의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아이돌보미 전문가를 파견함으로써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가족의 육아부담을 경감시켜 주기위한 국가사업으로 의성군은 올해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을 사업기관으로 선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여 오고 있다.
한편 의성군과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돌보미 사업을 통해 지역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