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여성교육을 마감하며.. 작품 발표 및 전시회 가져

person 여성복지회관
schedule 송고 : 2009-12-15 09:10
2009년 하반기 여성 교육 수료식 개최

안동시 여성복지회관(관장 유정희)에서는 하반기 여성교육 수료식을  12월 15일 오후 2시에 회관 4층 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8월 20일 개강한 하반기 여성교육은 4개월 과정으로 기술교육 17과목과 취미ㆍ교양교육 9과목의 교육생 666명이 교육을 받아 왔는데 이날 소정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하는 교육생은 561명이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식전행사로 작품발표회가 개최되고 ,연이어 수료식을 갖게 되며, 아울러 수료생이 교육 중에 만든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는 오후 5시까지 이어지게 된다.

작품발표회는 메이크업, 생활한복, 천연염색 등 7개 과목의 교육생들이 그동안 배운 기량과 솜씨를 참석자 앞에서 직접 시연하는 다이나믹한 발표의 장이 될 것이며 수료식은 수료증 교부와 교육기간동안 수강생을 위해 헌신한 대표자에게 시상을 함으로써 교육과정을 마무리 하게 된다.

또한 전시회는 전통요리 생활도자기, 닥종이 공예, 등 20과목에서 450점의 작품을 출품하게 되며, 피부관리사반의 무료경락 체험과 전통요리반의 경단 식혜 시식코너, 제과제빵반의 빵 과자 시식코너 등 다채로운 전시행사가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여성복지회관이 년 2회씩 4개월 과정으로 실시하고 있는 여성기본교육은 여성의 기능과 교양을 증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어 지역여성들의 여가 선용과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여성들이 지역사회에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할 방침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