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신입생 모집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이 201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지난 9월 30일(수)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신설 인가를 받아 2010년 신학기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융합콘텐츠학과에 석사과정 20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12월 7일(월)부터 11일(금) 오후 4시까지 5일간 인터넷(http://www.andong.ac.kr)으로만 접수가능하며, 구술고사는 12월 18일(금) 오전 10시부터 대학본부 2층 소회의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과 구술평가로 이루어지며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에 의거 산출성적을 모두 합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하고, 구술고사의 평균성적이 만점의 60% 미만인 경우 불합격 처리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12월 24일(목)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고 등록은 2010년 2월 1일(월)부터 2월 4일(목)까지 신한은행 전국지점에서 납부하면 된다.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1개 학과(융합콘텐츠학과)를 두고 음악ㆍ연극 공연, 축제이벤트, 박물관ㆍ전시관, 테마파크 등 문화산업과 관련하여 공간스토리텔링, 축제이벤트, 문화마케팅 등 총 3개 전공에서 현장관리자(Supervisor)급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주간과정 5학기제로 연구 및 인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철저하게 실무중심의 교육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특히 신입생이 희망할 경우 전원 기숙사에서 생활할 수 있으며, 학생 50%에게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세방화(Glocalization) 콘텐츠 수요를 충족하는 '전시, 축제' 등 공간 기반 콘텐츠(Space based Contents, Local based Contents) 특성화 인력 양성과 지역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재료로 다양한 학문분야를 포괄·적용할 수 있는 융합형 문화산업 인력 및 기획·창작과 마케팅 단계 실무중심 핵심 전문 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안동대 동양철학과 이효걸 교수는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공간기반 콘텐츠 분야의 실무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문화콘텐츠 정보센터(Clearing house) 역할과 산업 인큐베이터 기능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