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유스호스텔『찾아가는 수련활동』전개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09-12-07 10:19
지역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기회 제공
문경관광진흥공단(이사장 채숙)에서 운영하는 문경새재유스호스텔은 2009년 11월 20일부터 8차례에 걸쳐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2009 찾아가는 수련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수련활동은 문경관광진흥공단에서 주관하여 지역아동센터 8개 기관 18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문경새재유스호스텔에서 각종 수련기자재들을 직접 이동·설치하여 도미노, 매직풍선, 두드리, 팀빌딩, 기념품만들기, 관계형성놀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최근 신종인플루엔자 유행으로 인하여 단체수련활동이 어려운 학교사정을 고려해 지역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건전한 인격형성 도모를 위해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무료로 수련활동을 전개코자 본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되었다. 문경새재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이 실제 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이번 활동을 통해 명품 체험학습의 새로운 장을 만들어가는 주춧돌 역할을 다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고객에게 공공기관으로써의 신뢰와 믿음을 제공하고 기업적인 효율경영과 고객감동 서비스 시스템의 도입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 희망세상 실현’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적 수련시설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