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 출범식!!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9-11-13 09:25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 출범으로 올바른 가족문화 조성

의성군에서는 저출산 극복과 함께 출산ㆍ양육ㆍ가족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사회 각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 출범식을 11월 13일 오후 3시 의성군보건소 회의실에서 갖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아이낳기 좋은세상 의성군 운동본부는 우리나라 출산율은 OECD 국가 가운데 최하위 이며, 국가적 재앙수준으로 인식되고 있음에 따라 저출산 문제는 정부만의 노력으로 해결하기 힘든 경제, 복지 ,교육, 가치관 등 여러요인의 복합적인 결과이기 때문에 각 주체가 손을 잡고 함께 해결해야만 한다는 공감대 형성과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하여 국민운동 동참을 유도 한다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저출산극복 홍보 영상물과 모자보건사업 및 출산장려사업 영상물을 상영한 후 종교계, 경제계, 여성계,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행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각계 합의 도출 및 출산과 양육에 대한 사회책임 강화, 구체적 실천에 주력하는등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저출산 문제 해결의 절박함을 강조한다.
 
한편 의성군은 출산장려를 위해 출생축하금과 첫돌 축하금, 셋째아이 이상 출산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불임부부지원사업, 산모 및 신생아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자녀(4자녀이상) 양육비를 지원하는 등 출산가정과 다자녀가정 우대시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의성군은 행복한 출산, 행복한 미래에 대한 가치관 정립과 저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출산율 제고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