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젖소개량사업소 유치성공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9-10-22 09:39
청정영양, 젖소 유전자원관리 개발을 위한 최적지로 평가 받아!
국가가 농협중앙회에 위탁관리하고 있는 젖소개량 관련시설 부지가 조선왕릉(서삼릉)으로 2009. 6. 27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됨에 따라,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원활한 젖소유전자원 관리공급을 위해 청정 영양지역으로 확정되었다.
2007년 부터 전국 각지에 적지조사를 실시하여 2008년 이전 후보지를 영양, 강원도 홍천, 전북 정읍 3개소로 압축되었으며, 이후 영양군수(권영택)는 지속적으로 농림수산식품부 등 관계기관을 방문하여 환경친화적인 젖소개량시설 설치여건이 영양군이 전국에서 최적지임을 홍보하여 영양군 수비면 신원리 일대 60ha정도의 면적에 각종 젖소개량시설을 2010~2011년까지 설치 완료계획에 있다.
젖소개량사업소는 젖소검정사업, 젖소관련 각종연구사업을 수행하며, 종자소 및 젖소정액을 생산하여 전국의 젖소 농가에 공급하는 유일한 국가기관으로 각종 연계산업을 지역내 유치하여 청정 이미지 제고, 인구증가 등에 따른 지역경제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개대된다.
또한 영양군수(권영택)은 차세대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영양 풍력발전단지, KIAST 과학자기념공원조성, 시니어 타운, 음식 디미방 관광자원화사업 등을 접목시켜 영양군의 새로운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지속적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 겠다”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