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링(BIZ-RING)이 축제를 홍보한다!!!!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8-07 09:06
지역축제와 관광자원 알리기에 적극 나서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 홍보를 위하여 적극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기업에서 시작하던 비즈링(BIZ-RING;휴대폰 컬러링을 기업이나 단체의 홍보멘트로 이용하는 것) 홍보가 정부부처를 거쳐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봉화군은 "파인토파아 봉화 신활력 홍보마케팅 사업"으로 지역축제와 관광자원들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봉화군의 528명 전 공무원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8월 5일까지 성황리에 펼쳐졌던 은어축제와 9월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될 제11회 봉화 춘양목 송이축제 등 봉화의 지역축제 홍보 등을 위해 비즈링을 사용하기로 한 것.

"향기로운 솔내음과 맛깔스런 송이를 한꺼번에~"라는 도입 멘트와 함께 내달에 열릴 춘양목 송이축제 기간과 장소를 설명하는 비즈링은 약 15~20초 가량의 발신자 대기 시간을 이용해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발신자에게 전달해 준다.

봉화군은 "지금까지 홍보대상과 목적이 명확하지 않던 지역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새로운 홍보도구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의 특색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지금까지 주로 기업의 상품PR이나 캠페인 홍보 수단으로 사용되어 왔던 비즈링을 지자체에서 지역홍보를 위해 적극 활용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