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천년비전 선포식』문경서 개최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09-10-16 10:50
백두대간의 역할과 위상 제고에 노력!

경상북도와 문경시는 새재도립공원 1관문에서 오는 10월 17일 오후 5시 30분『백두대간 천년비전 선포식』을 이상길 산림청차장,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신현국 문경시장을 비롯하여 대구ㆍ경북권 국회의원은 물론 도내 시장ㆍ군수, 광역, 기초지방의원, 도민 등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고,  우리나라의 역사와 정신을 이끌어 온 백두대간 속의 영남문화를 소개하고 백두대간을 통한 경북의 미래 비전을 선포한다.

새정부의 녹색성장 시대를 맞아 백두대간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치를 재조명하는 이번 백두대간 천년비전 선포식은 새로운 시대의 주역으로 거듭나게 될 백두대간의 각종 정책과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함으로써 백두대간 살리기의 필요성과 공감대 형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내용으로는 식전행사인 '백두대간 탐사 원정대 입장' 을 시작으로 선포식이 열리며 식후행사인 축하공연에는 ‘님과 함께’의 남진, ‘찬찬찬’의 편승엽, ‘연인들의 이야기’의 임수정 등 유명가수의 공연, 엔딩 불꽃쇼 등으로 진행된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백두대간의 역할과 위상 제고는 물론, 정부의 백두대간 보호사업에 대한 범국민적인 공감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경상북도와 문경시가 선도적인 입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