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서당(한자교실) 운영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8-06 11:32
도덕 및 예절교육도 병행

새마을문고중앙회 봉화군지부에서는 6일부터 18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10일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2시간) 각 읍면별로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새마을서당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7급한자를 중심으로 공부를 하면서 강사(훈장)들이 도덕 및 예절교육과 성현들의 말씀을 아울러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평소 한자를 쉽게 접하지 못해 거리감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 한자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하고 도덕 및 예절교육으로 바른 사고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박대훈 회장은 서당운영에 대해 강조를 하면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마을서당은 모두 8개 지역에 개설되어 운영되며 지역과 장소는 봉화읍(봉화읍사무소), 물야면(물야면사무소), 봉성면(봉성면사무소), 법전면(법전면사무소), 춘양면(춘양면사무소), 소천면(소천면사무소), 석포면(석포면사무소), 명호면(명호면사무소)이며, 상운면 학생은 봉화읍으로, 재산면 학생은 명호면 서당에서 강의를 받을 수 있다.

학생들에게는 교재와 필기구, 간식이 제공되며, 인터넷중독심리치료 와 자원봉사에 대한 내용의 특별강의도 진행이 되며, 마지막날인 18일에는 봉화 관내 견학도 진행이 된다.

서당운영에 관한 문의와 참여는 봉화군새마을회(☏ 672-2500)나 각 읍면사무소(새마을담당)에서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