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10월 대규모 행사 '나눔장터' 개최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09-10-07 15:28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의 중요성과 나눔문화가 확산 계기

문경시는 오는 10월 10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모전동 매봉마을아파트 입구에서‘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지난달부터 매월 둘째주 토요일을「나눔장터의 날」로 정례화하여 운영중인 문경시는 지역 주민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재활용 가능 물품들을 자유롭게 거래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의 중요성과 나눔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9일까지 각 가정 및 사회단체, 공무원 등으로부터 기증 물품을 수집하고 행사 당일에 전시ㆍ판매하며,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물품 기증을 원하는 시민이나 사회단체는 문경시청 환경보호과(550-6191~2) 또는 각 읍ㆍ면ㆍ동주민센터로 기증하고, 직접 판매시에는 9일까지 매봉마을아파트관리사무실(555-0538)로 접수하여 참여하면 된다.

또한, 행사장에는 밸리댄스 공연, 먹거리 장터, 건강검진, 주민장기자랑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펼쳐지며, 행사 당일 폐건전지 10개 또는 종이팩 20개를 가져오면 친환경 화장지와 교환해 주는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문경시 관계자는“이번 나눔장터는 전국적으로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