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위험지구 및 저수지시설 일제 점검한다!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8-06 09:18
의성군에서는 최근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관내 소류지, 하천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일제 검점을 실시한다.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점검은 오늘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실시하며 관내 위험지역 38개를 지정하고 재난방재과장을 반장으로 하는 각 지역별 점검반을 편성, 본청 실과장 및 읍면장이 직접 점검하고 확인하는 현장확인이 실시된다.
금년은 예년과는 달리 무더위가 일찍 시작되고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유난히 물놀이 피서인파가 많은데 지난해 동기대비 물놀이 안전사고가 벌써 2배나 늘었다고 하는데, 의성군에서는 올해를 “안전사고 없는 해”로 정하고 물놀이 활동시 지켜야할 국민행동요령을 전 피서지 및 사고위험 지역에 홍보하는가 하면 홍보용 부채 5,000개를 제작 이들 지역에 배포하기도 한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뿐만 아니라 장마가 끝난 뒤 집중되는 태풍 및 국지성 호우에 대비하여 지역내 700여개의 저수지에 대하여도 동 기간내 일제 점검할 계획이라 한다.
저수지 일제점검은 저수량을 조절하는 사통의 기능여부를 중점으로 하며 이외 저수지 안전을 위협하는 모든 요인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하절기 수난재해 예방에 전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