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의성군민상” 선정!!!
의성군민상심사위원회(위원장 김복규 의성군수)에서는 제16회 의성군민상 대상자를 선정했다.
제16회 의성군민상 심사는 9월29일 오후2시부터 군청영상회의실에서 군민상 접수자 8개부문 17명에 대한 심사를 거친 결과 8개부문 10명의 수상 대상자를 확정했다.
지역개발부문에 지역창조리더 양성 및 자율학습조직체 운영에 공로가 많은 동양대학교 황종규(남, 46세)교수가 선정 하였으며, 봉사부문에는 독거노인 돌보기와 및 불우이웃돕기를 솔선실천 앞장서온 안계면 용기리 이현숙(여, 54세)씨가 선정됐다.
효행부문에 농업에 종사하면서 27년간 중병으로 쓰러진 시부모님을 정성으로 극진히 간병해온 사곡면 오상리 김숙자(여, 66세,여)씨, 예술부문에는 출향작가 모임인 “예성회”를 조직하여 예술창작활동 및 의성예술인 양성에 공헌해 온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최영조(남, 66세)교수를 전정했다.
학문부문에 의성역사와 일본천황가의 관계정립 및 조문국 역사를 재조명 하는데 크게 기여한 변호사 박찬(남, 85세)씨를 선정했고 체육부문에 각종 전국대회의 많은 출전으로 의성군 브랜드 홍보와 의성군 체육발전에 기여해 온 신용우(남, 56세) 의성군체육회 부회장이 선정됐다.
농업부문에 고품질 친환경 농업과 선진농업 재배기술의 보급 및 정부의 최적경영체사업 유치에 크기 기여한 단북면 정안리 의로운쌀연합회장 이병훈(남, 45세)씨가 선정됐으며 끝으로 애향부문에는 고향농산물 판매와, 향우회조직, 지역장학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 온 전)검찰총장 정상명(남 59세)씨와 전)재포항향우회장 정재봉(남, 59세)씨, 재부산의성향우회장 배명직(남 64세)씨가 선정됐다.
이에 앞서 제16회 의성군민상 대상자 추천은 지난 9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 11일간 각 부문별 신청을 받았으며 총 8개분야 17명이 신청접수를 마감했다.
한편 제16회 군민상 수상자는 오는 10월 9일 군민의 날 행사에 초청하여 공적소개와 함께 의성군 상패가 주어진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