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소 먹거리 타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9-09-29 10:54
개장 1년만에 40역원의 판매 및 20만명의 지역방문객 유치 효과

의성군에서는 최근 지역경제 침체 및 인구 감소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와 지역민을 위하여 지난해 9월 2일 봉양면 화전리에 개장한 의성마늘소먹거리타운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의성마늘소먹거리타은 축산물판매점1개소, 부산물1개소 및 식당 13개소가 연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마늘소작목반에서 사양한 한우를 직접 도축하여   1등급 이상의 소만 판매하고 있는 전문브랜드 판매점이다.

또한 쇠고기 공급의 투명화를 위하여 회원농가 72여명이 회장을 중심으로 직접 기른 소를 마블링 검사 후 선별하여 질병 등 이상이 있는 소는 사전 심사선별하여 우수한 개체만 도축.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 1년간 마늘소먹거리타운에서는 회원농가 한우 341두를 도축하여 30억6천만원 정도의 판매 실적을 올려 농가의 안정적인 수입증대 및 195,300여명이 방문하여 새로운 관광자원 확보의 교두보 역할까지 하고 있다.

또한 고기 판매외에 식당수입 약9억3천만원의 수익을 통하여 새로은 지역상권 형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한다고 했다.

이에 따라 마늘소먹거리타운 공급업체인 의성축협에서는 소비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한가위에 푸짐하게 담고자 사은 행사를 한다. 사은 행사는 의성마늘소 10만원 이상 구입 고객께 9월29일부터 10월2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국거리 200g을 증정하여 그 동안 고마움을 표시한고 했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명품축산물브랜드의 지속적인 개발과 육성을 위하여 “우량축종의 개발”, “양질의 사료공급”, “효율적인 사양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 경쟁력있는 먹거리자원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