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민주평통 통일무지개운동 발대식!!

person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
schedule 송고 : 2009-09-28 10:29
통일무지개 7색깔별 추진방향 제시, 통일선진 일류국가건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회장 신원호)는 26일 11시  의성군민회관에서 김복규 의성군수 및 기관단체장, 민주평통위원, 지역주민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무지개운동 발대식을 가졌다.

통일무지개운동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1인과 지역주민 6인이 함께하는 범국민적 통일운동으로 소통과 참여의 열린 통일문화를 만들어 통일시대를 준비하며, 화합과 신뢰를 통해 국민통합을 이루고 통일선진일류국가의 도약을 견인해 나가는 운동이다.

무지개 7색깔별로 추진의미를 부여했는데 빨강색은 대북정책 공감대 확산, 주황색은 지역사회 봉사활동, 노랑색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초록색은 한반도 녹색성장지원, 파랑색은 남북교류 협력활동지원, 남색은 한민족 공동체 네트워크 구축, 보라색은 국민통합 활동을 의미한다.

발대식에서 김복규 군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민주적 평화통일에 관련 정책을 초당적 범국민적 차원에서 수립하고 추진하기 위해 창설된 대통령 직속의 자문기구이며, 화합과 신뢰를 통해 국민통합을 통해 평화통일을 이룩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을 강조했으며 신원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장은 역사적 기록에 남을 수 있도록 통일무지개운동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것을 역설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