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단체 도시소비자 초청 농촌체험행사 인기!

person 영양군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09-09-25 10:15
질 좋은 영양고추를 산지에서 구입 가능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9월 2일부터 9월 22일까지 3개 농업인 학습조직체를 활용하여 도시소비
자초청 농촌체험행사 및 농산물 판매를 실시하였다.

이번 도농체험 행사는 영양의 훈훈한 인심을 제공하고 도시민이 고추따기 등 농촌 생활을 체험하여 영양 고추 재배 방법과 수확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깨끗하게 생산되는 질 좋은 영양고추를 산지에서 구입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한국농촌지도자영양군연합회에서는 지난 9월 10일 서울 광진구 군자동 부녀회원 40명을 영양읍 황용리 정을용 농장으로 초청하여 고추따기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직판행사에서 건고추 850근을 판매하였다.

또한 9월 21일에는 서울 성남 돌마산악회 회원40명을 영양읍 양구리 남호길 농가로 초청하여 고추따기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직판행사에서 절단고추를 비롯해 건고추와 고춧가루 등을 판매하여 1200근의 수익을 얻었고 고추를 더불어 박명술씨 농가에서 생산한 사과도 판매하여 500kg의 판매 수익을 올렸다.

(사)한국농업경영인영양군연합회에서는 지난 9월 18일 포항시 재포향우회 회원 40여명을 입암면 양항리 김우규 회원 농장으로 초청하여 고추따기 체험 행사와 더불어 사과농장견학과 고추 직판행사를 하여 고추 500근의 판매 수익을 올렸다.

이번행사를 통하여 깨끗한 농촌만들기, 안전한 농산물 생산, 농업인의식 선진화로 신뢰받는 농업, 찾아오는 농촌을 만들기 위한 푸른농촌 희망찾기운동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농산물 직거래 추진 및 홈페이지를 활용한 농가소득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해 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