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인플루엔자' 너무 불안해 하지마세요~

person 영양군 보건소
schedule 송고 : 2009-09-17 10:19
개인위생관리만 잘해도 예방가능 !

영양군 보건소에서는 신종인플루엔자가 전국적으로 환자발생이 급증하고 8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다는 등의 언론기관 보도에 따라 많은 주민들이 불안해하거나 과민하게 반응하여 불필요하게 병?의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하고 일상생활이 위축되는 등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주민 홍보에 나섰다.

영양군 보건소에서는 이를 위해 신종인플루엔자는 전염성과 파급력이 강해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으나 보건소 등에서 적극적인 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어 방역조치를 믿고 불안해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으며, 노인, 만성질환자 및 어린이, 임산부 등 고위험군이 아니더라도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람이 많이 모인장소는 가급적자제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특히 4고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한 질병으로 기침이나 재치기를 할 때 휴지 또는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사용한 휴지는 재사용하지 말고 버리고 손 씻기를 철저하게 생활화하고 고열을 동반한 인후통 등 신종인플루엔자가 의심될 경우 즉시 보건소에 신고하고 등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상담 및 진료안내 등을 위해 휴일 및 야간에도 특별방역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핫라인 전화 010-6560-5157를 통해 24시간 비상체제를 유지하고 있고 환자발생에 대비하여 거점병원(영양병원)과 거점약국(보건약국)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가을철 각종 행사에 따른 신종인플루엔자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행사 참석자에 대한 사전 예방교육 및 사후 밀착형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민족의 대이동이 시작되는 추석연휴에 대비하여 특별 방역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청정 영양에 걸맞은 신종 전염병예방에 최선을 다해 전염병 없는 영양으로 거듭나기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