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최우수상 수상!!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9-09-11 09:37
의성마늘과 마늘목장 등 농ㆍ축산물브랜드 부문 인정

의성군(김복규 의성군수)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6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농ㆍ특산물 부문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다고 10일 밝혔다.

의성군은 “활기찬 전원도시, 실버토피아 의성!” 이라는 제목으로 복지서비스 부문과 농특산품 부문에서 추진한 각종 사업과 시책을 정리하여 발표하였고, 그 중 의성 황토 쌀과 마늘목장 육성사업 등 농축산물 브랜드 개발 및 유통 분야의 노력이 인정받았다.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방자치단체의 우수 경쟁력과 자랑거리들을 한데 모아 집중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2차 PT발표를 통해 수상 지자체가 결정되었고, 시상은 9월 24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전국 50여개 지방자치단체와 국무총리 등 각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회의 개막식과 병행하여 시상식을 가진다.

전시회는 내고장 자랑관과 맛자랑 풍물장터관을 운영하며 추석을 앞두고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운영된다. 의성군의 내 고장 자랑관은 마늘의 고장답게 마늘탑을 설치하고 우수 특산품을 전시하며, 의성의 자랑거리를 영상물을 통하여 홍보하여 이미지 제고에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주최 측의 이벤트 행사인 대한민국 우수특산물 1,000원 장터에 의성 마늘이 성황리에 판매 될 것으로 보여 군정과 지역의 우수 농ㆍ특산품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