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배우 엄앵란 영양군 홍보대사 임명!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9-07-16 10:34
지역의 농ㆍ특산물과 각종 축제 등 전반적인 홍보 위하여~

영양군(군수-권영택)에서는 지역의 농ㆍ특산물과 각종 축제를 비롯하여 군의 전반적인 이미지 홍보를 위하여 국민배우 엄앵란(嚴鶯蘭 , 73세)씨를 지난 7월 14일자로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국민배우 엄앵란씨는 1959년 숙명여자대학교 가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1956년 영화 “단종애사“로 영화계에 데뷔, 국내 최초의 학사여배우로 현재까지 160편의 작품에 출연하였고, 제1,2,3회 청룡영화상 수상, 제1회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엄앵란씨의 홍보대사 임명은 2008년 H?O?T Festival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영양군과 인연으로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인식하게 되었으며, 현재 딸(강화수)이 직접 운영하는 (주)엄앵란에서 영양고춧가루만을 사용하여 김치를 만들고 있어 엄앵란씨의 요청에 의해 위촉하게 되었다.

영양군의 금번 홍보대사 임명은 대한민국 최고의 국민배우 엄앰란씨 임명을 통하여 영양고추의 판촉 뿐만 아니라 지역이미지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영양군에서는 지금까지 10명의 홍보대사가 위촉되어, 분야별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폭 넓은 계층의 인사를 더 많이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지역 홍보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